✔ 구매처 및 가격 ✔ 개통 방법 ✔ 개통 시 준비물 ✔ Self 개통 및 온라인 가입신청 방법 ✔ QnA 기존 USIM 잃어버렸을 때 대처법 |
3개월만에 필리핀에서 돌아오니 기존 USIM을 잃어버려서 편의점에서 가서 Hello mobile USIM을 다시 구매했습니다.
| 구매처 및 가격
가격은 8,800원이고 CU 편의점에서 구매했습니다. (CU 편의점이 Hello mobile과 제휴인것 같습니다)
| 개통 방법
개통 방법에는 크게 1) 셀프 개통 2) 온라인 가입신청 후 개통 요청 3) 전화주문 신청 후 해피콜 받기 총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절대적으로 세번째 방법인 전화주문 신청 후 해피콜 방법을 추천합니다. 혼자서 개통 할 때 빡치는 일이 많더라고요.
| 개통 시 준비물
어떤 방법을 통한 개통이든 아래와 같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1) CU에서 구매한 USIM
2) 인증할 때 필요한 신분증과
3)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또는 범용 공인인증서
| Self 개통 및 온라인 가입신청 방법
1. Hello Mobile 사이트로 접속한다.
https://direct.lghellovision.net/cu
2. 사용하고 싶은 요금제를 선택한다.
저는 전화, 문자, 데이터 모두 무제한인 33,990원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3. 유심 가입 조건 선택
핸드폰은 ZFLIP3여서 5G 요금제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4G요금제보다 비싸고 4G가 느리다는 느낌을 못 받아서 ZFIP3로 4G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5G가 아닌 LET를 선택했습니다
기존에 번호를 계속 사용하고 싶으면 번호이동, 번호까지 새로 받고 싶으시면 010신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휴카드는 없기 때문에 제휴카드 할인 안함을 선택했습니다.
CU에서 USIM을 구매했기 때문에 유심 구매 완료를 선택했구요. USIM 구매가 완료 되지 않았으면 유심 없음(택배)를 선택하고 결제하신다음에 택배로 받으시면 됩니다.
다음에는 8982 06 뒤에 있는 USIM 일련 번호를 입력하시고 인증 확인을 누르시면 올바르게 입력했을 경우 인증되었습니라고 뜹니다.
마지막으로 셀프 개통 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온라인 신청과 전화 신청을 선택하여 신청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전화 신청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블로그에서는 셀프개통 신청 방법을 계속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셀프 개통 신청을 누르면
약관 동의 -> 신분증 인증 -> 이체 방법을 선택 -> 신용카드 혹은 범용인증서 인증
을 받으면 끝이납니다.
* 약관 동의
* 신분증 인증
저는 주민등록증으로 인증 받았습니다. (운전면허증도 가능합니다)
* 인증(신용카드, 네이버, 범용인증서)
신용카드, 네이버, 범용인증서 인증 중에 저는 범용인증서가 있기 때문에 범용인증서 선택을 했습니다.
범용인증서를 선택하니까 TSToolkit을 설치하라고 해서 설치했습니다.
그런데도 되지 않아서 결국 범용인증서 말고 네이버 인증을 선택했는데... 핸드폰이 되지 않아서 ☑ 신용카드 홈페이지 인증으로 선택했습니다 ㅎ...?
* 가입고객정보 입력
휴대폰 번호, e-mail 그리고 주소까지 적어줍니다.
* 납부 결제 방법 선택
신용/체크카드와 자동이체 납부방법 중에 선택합니다.
저는 통장에서 자동이체 되게끔 ☑ 자동이체를 선택했습니다.
자동 이체를 선택 후 인증서로 인증합니다
(여기서는 범용인증서가 되는데 왜 위에서는 범용인증서가 되지 않는지 궁금하군요)
가입 신청을 확인하면 모든 신청은 완료됩니다.
근데 저는 신분증 확인 실패라고 뜨네요 ^^;;; 왜그런거죠? 그래도 걱정할 것은 없습니다.
잠시 후 문자로 유심 구매 후 신청서 작성하신 것으로 확인되어 개통센터를 통해 개통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나옵니다. 뭔가 문제가 있어 개통이 되지 않으면 문제가 있다고 문자나 전화가 올것입니다.
정상적으로 개통이 되었으면 안에 있는 USIM을 핸드폰에 꽂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핸드폰을 3-4번 껐다 키면 됩니다
(바로 되면 핸드폰을 껏다 키지 않으셔도 됩니다 :))
| QnA
기존에 Hello Mobile을 사용하다가 USIM을 잃어버렸을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헬로 모바일 사이트 혹은 CU 편의점에서 USIM칩을 구매합니다.그 다음에는 헬로 모바일 센터로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USIM은 재 구매했지만 기존 Hello 모바일 고객이면 개통 센터에 전화를 하면 될까요? 고객 센터에 전화를 하면 될까요? 정답 저도 정확히 모른다입니다. 둘 중에 어느것으로 전화할까 하다가 전화양이 많지 않을것 같은 개통 센터(1855-1055)로 전화했습니다.
[개통센터 상담원]
상담원: “아니...;; 고객님 기존에 Hello 모바일 고객인데 왜 개통 센터로 전화하세요? 고객상담 센터로 전화(1855-1140)를 하셔야죠.;; “ 하더라고요.. 그래서 고객센터로 전화를 다시 걸었습니다. |
[고객센터 상담원]
상담원: “USIM을 새로 구매하셨으면 개통센터에 전화를 하셔야합니다” 나: “개통센터에 먼저 전화했는데 고객센터로 전화하라고 하시던데요....” |
그러고 다시 전화 준다고 하고 하루 뒤에 고객센터로 전화가 왔습니다. 그리고 고객센터에서 새로 산 USIM 등록을 하니까 개통센터에서 개통 되었다고 문자가 오더라구요...
-> 아마 고객센터로 전화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제가 개통이 안되었던 이유는 헬로모바일에 미납 요금이 있어서 개통이 안되었습니다.
필리핀에서 분명히 핸드폰을 정지한다고 했는데, 정지가 안되었더라고요 ^^ 그래서 3개월 넘도록 요금이 쌓여 있었던 것입니다.
타사 미납 요금이라고 문자가 왔지만 헬로 모바일 미납 요금입니다.. 왜 저렇게 보냈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해외에서 핸드폰을 정지했는데 왜 정지가 안되어있냐 라고 물어봤는데, 고객님 해외 로밍센터를 통해 정지를 하셨으면 해외 로밍세터로 다시 전화를 해야합니다 ^^
아.... 해외에서 입국한지 4일쨰인데 코로나 검사 받은 것도 제출 해야하는데 매번 다른 사람에게 핸드폰을 빌릴 수도 없고
고객센터에 전화하려면 기본 10-20분 대기에 이쪽이 관할이 아니라고 나중에 전화준다고 하면 또 하루 기달려야하고 이렇게 벌써 3일이 지나있었습니다.
집에 와이파이도 따로 없기 때문에 ... 정말 고역이 따로 없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17만원 넘는돈 납부하고 안 따지기로 했습니다. 다시는 헬로 모바일 사용 안할 것 같습니다.
상담사분도 그냥 제가 핸드폰비만 납부하면 되나요? 근데 제가 해외에서 USIM을 잃어버려서 새로 구매했습니다 라고 이야기하니 핸드폰비만 납부 하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확실하냐 라고 물어보니 확실하다고 했습니다.
근데 역시나 납부해도 핸드폰이 안되더라구요... 당연하겠죠.. 새로산 USIM을 등록해야 겠죠.... 그래서 또 고객센터에 전화하고 대기 10분하고... 또 상황설명하고 또 담당자가 전화주겠다고 기달렸죠.. 진짜... 스트레스 너무 많이 받았습니다.
다시는.. 헬로 모바일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Mone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 (건강보험료 중위소득 100 확인) (0) | 2022.09.13 |
---|---|
자취생 코로나 후기(PCR 받는 법, 무료 검사소 찾기, 격리 해지기간) (0) | 2022.09.08 |
화이자 후기 + 부작용으로 3주만에 병원 재차 방문 (0) | 2021.09.06 |
코로나 5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 신청 방법 feat.신한카드 (0) | 2021.09.06 |
제주항공(제주에어) 포인트 환불 하는 방법 + 예약 취소 (0) | 2021.08.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