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ntry/Philippines

[필리핀 어학연수 후기] 필리핀 어학연수 입국준비 (예방접종증명서, 환전 등) -2

개폰지밥 2023. 3. 4. 15:25
반응형

앞 글에서 여러 유학원에서 견적서를 받고 유학원은 edm 어학원은 바기오의 파인스어학원으로 선택했었다.

2023.02.27 - [Country/Philippines] - [필리핀 어학연수 후기] 어학원/유학원 결정 팁, 견적서 받기 (코로나후)

 

이번글에서는 필리핀 어학연수 출발하기전 출국준비에 대해서 서술하려고 한다.

유학원과 어학원을을 통해 가면 그곳에서 대체적으로 안내를 해주기 한다 :)

필리핀 출국전 필요 서류와 짐 챙기기, 환전, 출국심사에 대해서 서술  시작해보겠습니다.

 

목차

1. 서류 준비
   1.1 필리핀 왕복 항공권 e-ticket 인쇄
   1.2 영문 백신접종증명서 출력
2. 짐 챙기기
   2.1 신한은행 환전하기(페소, 달러)
   2.2 신용카드 만들기 (필수x)

 

내용

| 1. 서류 준비

필리핀에 들어가기 전에 아래와 같은 서류가 필요했다. 하지만 현재는 5,6번같은 서류도 현재 필요한지는 필리핀 외교부나 주한필리핀 대사관의 자료를 확인해야한다. 실시간으로 변동되기 때문이다.

1. 여권 사본 (잔여 유효기간 6개월이상)
2. 필리핀 왕복 항공권 (e-ticket)
3. 영문 백신접종증명서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또는 민원24)
4. 영문 여행자 보험증서 (미화 35,000달러 이상 코로나 질병 커버 가능한 해외 여행자 보험) -> 어학원 요청
5. 영문 RT-PCR 또는 항원검사 음성확인서 (현재도 필요한지 확인필요)
    RT-PCT(48시간 이내) 항원검사(24시간 이내) 

6. 원헬스패스 등록 (현재도 필요한지 확인필요)

 

오늘 2023년3월4일 필리핀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확인했을때는 아래와 같네요.

2차 백신을 맞은 경우에는 음성확인서 제출 의무가 불필요한것 같고 현재는 원헬스패스 말고 필리핀 보건부의 온라인 플랫폼인 e Travel 작성을 해야하는것 같기도하네요!

자세한 사항은 유학원 또는 어학원 그리고 필리핀 대사관에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여권 같은경우에는 잔여 유효기간이 6개월이상의 여권으로 복사해서 준비해둡니다.

필리핀 왕복 항공권으로는 e-ticket(여정표)으로 준비해둡니다.

저는 항공권 검색은 스카이스캐너와 네이버 항공권을 비교하다 네이버 항공권이 저렴해서 네이버항공권으로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한번 필리핀에서 어학연수를 연장을 했기 때문에 비행기표를 하나 버렸습니다 제가 구매했던 트립닷컴은 정말로 전화를 아예 안받으시더라구요. 교환이나 무료 환불이 되는것으로 구매하는것도 괜찮은 방법일것 같습니다.(동기는 대한항공 변경 가능 티켓으로 구매해와서 나중에 3개월 어학연수 끝나고 급하게 세부여행을 결정했는데도 계속 변경 할 수 있더라구요)

 

| 1.1 필리핀 왕복 항공권 e-ticket 인쇄

아래는 네이버 항공권(트립닷컴)를 통해
구매한 항공권 E-ticket(여정표) 출력방법입니다.

더보기

네이버 항공권 접속 -> 로그인 -> 마이페이지

예약상세 확인 트립닷컴> 선택

인쇄하고 싶은 여정 선택 (왕복 모두 e-ticket 인쇄 필요) -> 여정표 선택

여정표 요청하기

메일로 여정표 확인하기

 

2차 백신 접종자의 경우 이제는 코로나 테스트 음성결과지를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것 같지만 아직도 영문 백신접종증명서은 필요한것 같네요.

 

| 1.2 영문 백신접종증명서 출력

아래는 영문 백신접종증명서 받는 방법입니다.

 

더보기

질병관리청 사이트 접속 -> 영문 -> 비회원 신청하기

 동의 후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입력 후 간편인증

주소 입력(상세주소는 입력안했음) 후 신청

 

참고로 원헬스패스를 해야한다면, 미리 하고 가는것이 좋습니다. 체크 해야하는 문항지가 많기 때문에 공항에서 하면 애가 탑니다 ㅠㅠ (현재도 필리핀 입국시 필요한지는 확인 부탁드립니다)

보험같은 경우에는 어학원에서 코로나 보험이 되는것으로 들어달라고 요청을했었고, 개인적으로 아는 분에게 보험을 들려다가 유학원에서 추천해주신 현대해상 보험이 좀 더 저렴해서 유학원에서 추천해주신 보험을 신청했었습니다.

아마 유학원에 여행자 보험을 여쭤보시면 아는곳이 있을거예요! 여러곳 가격 비교해보시고 등록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동기 같은경우에는 어학연수 3개월 신청했는데, 유학원에서 보험비 제공해줬다고 하네요 ^^)

 

| 2. 짐 챙기기

1. 전압(110V 형의 일자형 소켓)
2. 소량의 페소(현지 납부금액 미리 체크) / 달러
3. 신용카드(체크카드)
4. 영어문법책, 단어책(한국어로 되어있는)
5. 구급약(목감기, 소화불량, 진통제)
6. 긴바지, 긴소매 (후드집업)
7. 수건
8. 자외선 차단제

그밖에 더 필요한 여름옷, 속옷, 신발, 샌들, 치약/칫솔/비누 등 세안용품등을 챙긴다.

 

아래에서 환전하는 방법과 신용카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고 여기서는 그 외 준비물에 대해서 다뤄본다.

원래 계획은 1달 계획이어서 28인치에 캐리어에 넣어 갔다. (3달도 계획이었던 분들도 28인치 캐리어에 충분히 담아왔다)

어짜피 어학원에 세탁과 건조는 돈을 맡기면 할 수 있습니다. 각각 3천원정도 냈던 기억이 납니다...

한국어로 된 영어문법책을 챙긴 이유는 영어로 영어를 설명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설명을 들었을 때 이해가 된다.

예를 들어 adjective(형용사), adverb(부사), relative pronoun(관계대명사)를 영어로 설명해주면 처음에 뭐에 대한 설명인지 싶다.. 그러다 점점 설명이 들으면 아 관계대명사에 대한 설명이구나 이해한다. 수업을 듣다보면 한국어 문법책을 보고 싶은 날이 꼭 올것이다.

구급약같은 경우에는 바기오는 날씨가 쌀쌀하다. 모두 목감기를 한번씩 걸릴정도이다. 근데 필리핀 약은 효과가 좋지 않다. 병원비랑 약값도 비싸다. 한번은 너무 기침이 심해서 필리핀에서 병원을 한번갔는데 병원비와 약값으로 10만원정도 냈다. 또한 주사를 놔주지 않아. 잘 낫지도 않는다... 목감기약과 소화제 진통제는 많이 챙겨가는것을 추천한다!

바기오는 생각보다 춥기때문에 후드집업 챙기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필리핀의 물가는 생각보다 싸지 않다. 특히 한국사람이 쓸수 있을정도면 SM Mall에서 사야하는데 수건이 매우 비쌌던것으로 생각난다... 한장에 5천원정도 했던것 같다 ㅠㅠㅠ 빨래를 맡길때마다 돈이 들기때문에 꽤 쌓인 상태로 빨래를 맡기고 싶으면 오래 버틸만큼의 수건이 필요하다.. 한 7개 정도!

다른 세안용품 샴푸와 클렌징폼같은것 또 자외선 차단제는 한국과 가격이 비슷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챙겨가고 다 쓰면 SM Mall에서 사면된다. 아 참고로 필리핀 사람들은 클렌징 오일을 잘쓰지 않기때문에 시중에 클렌징 오일 찾는것이 힘들었다.

클렌징오일로 화장을 지우는 분들은 어학연수만큼 버틸수있는 클렌징 오일을 챙기는 것을 추천한다!

*SM Mall은 한국의 백화점이다.

 

전압은 아래와 같이 일자형 소켓으로 준비한다. (사실 학원에는 일반 우리가 사용하는 220v 소켓도 가능하긴했다.

 

 

| 2.1 신한은행 환전하기(페소, 달러)

현지 납부금액과 당장 사용할 돈을 위해서 소량의 페소 50-60만원정도와 달러를 준비해간다.

사실 돈은 수수료를 내면 뽑을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준비해가지는 않는다. (필리핀은 치안이 좋지 않다!)

다음편에서 필리핀 출국과 현지 비용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달러 / 페소 (필리핀에서 계산시 100페소를 편의상 2500원으로 계산했었다. 사실 2500원보다는 조금 적다)

신한 쏠(SOL) 어플일 이용하여 달러와 페소 환전 하는 방법은 동일하지만 페소 같은 경우에는 특정곳에서만 돈을 받을 수 있다. (나는 인천국제공항 제 2 여객터미널을 선택했다. 근데 알고 봤더니 나는 제 1 여객터미널에서 타야했었다... ㅋㅋ 확인해보고 1/2 여객터미널을 잘 고르시길! 생각보다 거리가 있어 꼭 버스를 타고 이동해야합니다.)

또한 돈은 큰단위로 들고가는것이 좋습니다. 100달러로!! 달러로 들고 갈때 작은 단위는 비싸게 페소로 변환해줍니다.

 

아래는 신한은행 어플인 쏠을 이용해 환전하는 방법이다. 

 

더보기

신한 쏠(SOL) 어플 접속 -> 환전하기 -> 로그인(우대율을 위하여)

약관동의 -> 필리핀 페소(PHP) 혹은 미국 달러(USD) 선택

한국돈 60만원을 입력하면 최소 단위는 절사됩니다.

페소와 같은 경우에는 강제로 영업점 방문이고 환전소를 선택합니다.

 

신용카드 같은경우에는 필수는 아니지만 퇴사겸 필리핀에서 사용할 신분증겸 비상카드겸..신용카드를 만들어가기로 했다.

어디서 신용카드를 만들어야 캐쉬백을 많이 받을수있을지 몰라서 찾아보다가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만들었다.

신용카드와 같은경우에는 필수는 아니니 넘어가셔도 된다~

 

| 2.2 신용카드 만들기 (필수x)

아래는 캐쉬백 많은 신용카드 만드는 방법이다.
더보기

카카오톡 (....) 선택 -> pay -> 카드 추천 -> 캐쉬백 많은 걸로 추천

 

다음글에서는 필리핀 입국과 바기오 파인스어학원에 도착해서 후기를 계속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할만한 글

2023.02.27 - [Country/Philippines] - [필리핀 어학연수 후기] 어학원/유학원 결정, 견적서 받기(코로나후) -1

2023.03.04 - [Country/Philippines] - [필리핀 어학연수 후기] 필리핀 어학연수 입국준비 (예방접종증명서, 환전 등) -2

2023.03.05 - [Country/Philippines] - [필리핀 어학연수 후기]–필리핀입국(입국 신고서 작성 및 현지 비용) -3

2023.03.06 - [Country/Philippines] - [필리핀 어학연수 후기] – 필리핀 어학연수 생활 (스마트폰 USIM 구입 및 충전, ATM 돈 출금) -4

2023.03.07 - [Country/Philippines] - [필리핀 어학연수 후기] – 필리핀 바기오 파인스 어학원 3개월 후기 (기숙사, 급식, 주위 환경, 수업 퀄리티, 영어실력 등 ) – 5 (코로나 이후)2023.03.05 - [Country/Philippines] - [필리핀 어학연수 후기]–필리핀입국(입국 신고서 작성 및 현지 비용) -3

2023.03.11 - [Country/Philippines] - [필리핀 어학연수 후기] – 필리핀 바기오 가볼만한 곳 (호텔, 마사지 등) – 6 (코로나 이후)

2023.03.12 - [Country/Philippines] - [필리핀 어학연수 후기] 바기오 음식점 추천 -7 (코로나 이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