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Opic

[Opic] 질문모음8 - 최근 활동, 어릴적 계기

by 개폰지밥 2022. 7. 16.
반응형

최근 활동 (1) 관람, 운동

| 최근에 본 영화

최근에 암살이라는 영화를 봤어요.

역사 속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예요.

뭉클하고 감동적이었어요.

 

I recently(뤼쓴리) watched a movie called 암살.

It is based on(베이스도노) true story(트류스토리) in history(히스튜리).

It was moving and touching. => 내 마음이 움직였어요.


 

| 지난 주에 갔던 콘서트(칸썰틑) => 라이브 음악으로도 출제된다.

지난 주에 기분전환으로 싸이의 콘서트를 봤어요.

콘서트는 잠실 경기장에서 열렸어요.

저는 노래를 따라 부르고, 음악을 들으면서 최대한 즐겼어요.

 

A week ago(어위꺼고), I saw(아이써) K-pop consert by Psy for fun.

It was held at Jamsil Stadium(슷떼이리음).

I enjoyed it(인조이릿) to the fullest, singing along(따라부르면서) and listening to the music.


| 한강에서 조깅(좌깅)

지난 주에 한강고수부지에 조깅을 하러 갔어요.

그 곳에서 조깅은 정말 좋았어요.

저는 신선한 공기와 풍경을 매우 즐겼어요.

 

Last week(라스트윗), I went jogging in the Han Riverside Park.

Jogging there was really great.

I really enjoyed the fresh air and the scenery(쓰이너리:풍경)


최근 활동 (2) 여행

| 친구와 부산 여행

저는 최근에 친구와 부산으로 여행을 갔습니다.

KTX를 타고 갔어요.

그곳에서 쇼핑을 하고 관광을 하면서 정말 재미있었어요.

 

I recently(뤼쓴리) took a(투꺼) trip to Busan with my friend.

I took the KTX to get there(거기가려고).

I had so much fun shopping(쉬압삥) and sightseeing(쓰아잇) there.


| 일년 전 도쿄 여행

마지막으로 도쿄에 간 것은 약 일 년 전입니다.

시내에 있는 호텔에서 일주일동안 머물었어요.

돌이켜보면, 정말 멋진 여행이었어요.

 

The last time I went to Tokyo was about a year ago.

I stayed at(스테이데러) a hotel downtown for a week.

Lokking back, it was a wonderful trip.


| 얼마 전 제주도 가족 여행

제가 가족 여행으로 제주도에 간 것은 그렇게 오래 전이 아니예요.

제주도는 깨끗한 자연 환경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해요.

밤에 나갔을 때, 저는 하늘에 떠있는 수많은 반짝이는 별들을 보았어요.

 

It was no too long ago that I went on a(웨너너) family trip to jeju.

Jeju is famous for having a clean, natural environment.

for 뒤에는 명사가 와야한다.

At night when I walked outside(웤다우사이드), I saw(아이 써) thousands of shining stars in the sky.

 

| 어릴 적 계기 (1) 관람, 운동

| 부모님과 어릴 적 영화 관람

부모님이 제가 영화에 관심을 갖도록 해주셨어요.

부모님은 저를 집 근처에 있는 동네 극장에 자주 데려 가셨어요.

이것이 저의 계기예요.

 

My parents got me interested in moves. – got me : ~ 하도록 만들다.

ex: swimming got me hungry(수영을 했더니 배고프다)

 

They often took me(특미) to a local theater(띠럴) near my house.

It was my starting(슽딸잉) point. = It was my turning point(텨닝 포인트)도 괜찮다. 


| 애니메이션으로 영화에 눈을 뜨다.

저는 어릴 적에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를 좋아하곤 했어요.

나이가 들면서, 저는 할리우드 영화를 보기 시작했어요.

요즘에는 액션영화의 광팬이에요.

 

When I was young, I used to like Disney(디스니) animation(에이션 강세) movies(므우비스).

As I have grown older, I started(스따렛) watching Hollywood(할리웃) movies.

These days I am big fan of action moves.


| 초등학생 때 시작한 자전거

보조 바퀴 (training wheels) 장착은 with 쓰면 된다.

저는 초등학생 때 처음으로 자전거를 타는 것에 관심이 생겼어요.

가족들과 저는 근처 공원에 자주 방문했어요.

그 공원은 자전거를 타기에 좋은 분위기를 가지고 있었어요.

 

I frist became interested in biking when I was in elementary school.

My family and I often visited(과거는 vi zi 릿 계단을 내려가면서 발음) a nearby park.

The park had a nice atmosphere for biking.


 

어릴 적 계기 (2) 여행

| 가족과 부산 여행

가족과 함께 부산으로 첫 가족 여행을 갔어요.

관광도 하고 수영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가족 간에 진정한 유대감이 생긴 시간이었어요.

 

My family and I went on a family trip to Busan for the first time.

I remember we had a great timm sightseeing and swimming there.

It was a real family bonding time. => real은 최고라고 할때도 쓴다. ex) he was real teacher 최고의 선생님.


| 경주로 수학 여행

고등학생 때, 경주로 수학 여행을 갔어요.

솔직히, 많은 것이 기억 나지는 않아요.

돌이켜 보면, 그 때 여행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어요.

 

When I was in high school, I took a school trip(수학여행) to 경주.

To be honest, I don't remember much of it

Thinking back, it was when I got into traveling.


| 해외 여행에 관심 갖게 해준 교수님

대학교 때, 한 교수님이 항상 다른 나라들에 관해 이야기해 주시려고 했어요.

그가 처음으로 제가 여행과 역사에 관심을 갖게 해줬어요.

그 때부터, 해외 여행을 계속 해오고 있어요.

 

One of my professors would (의지가 있었다.) tell us about other countires in college(콜리취).

He first got me intereted in traveling and history.

Since then, I have been(아이헤브빈) travelling out of my country.


<국내일 때>

other countires in college => other city in college 

out of my country =>  in my country

 

박스(네모)친 것은 다른 것으로 바꿀 수 있다.

보충설명은 인강을 들은 사람만 이해 할 수도 있으니, 박스(네모) 한것만 암기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 다른 오픽 정보가 궁금하신분들은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2021.10.02 - [English/Opic] - 최신 OPIc 전략 (공부 순서, 시험 진행 순서, 등급체계 등)

2021.10.02 - [English/Opic] - OPIc 사전 설문조사 팁, 자가평가항목, 주제별 대비(기본/선택/돌발)|

2021.10.04 - [English/Opic] - Opic 만능 답변 공부(영어패턴) 콤보 중점 출제 경향 예시

2021.10.17 - [English/Opic] - Opic 질문 모음1 (거주지, 독서, 음악, 여행)

2021.11.11 - [English/Opic] - Opic 질문 모음2 (recycle, hotel, bike, responsibility at home)

2021.11.14 - [English/Opic] - Opic 질문 모음3 (지리, 여가시간, 인물묘사, 기대하지 않은 경험 등)

2022.07.16 - [English/Opic] - Opic 질문 정리4 (자기소개, 집 및 동네 묘사)

2022.07.16 - [English/Opic] - Opic 질문 모음5 (실내/실외 장소 묘사)

2022.07.16 - [English/Opic] - Opic 질문모음 6 - 좋아하는 활동 (스트레스 해소, 즐거운 시간, 음악감상)

2022.07.16 - [English/Opic] - Opic 질문 모음 7 - 인물 묘사

2022.07.16 - [English/Opic] - Opic 질문모음 8 - (최근 활동, 어릴적 계기)

2022.07.16 - [English/Opic] - Opic 질문 모음 9 - 기억에 남는 경험

2022.07.16 - [English/Opic] - Opic 질문 모음 10 - 여가 활동(음악, 수영, 자전거, 조깅, 걷기, 하이킹, 여행)

2022.07.16 - [English/Opic] - Opic 질문 모음 11 - (롤플레이, 돌발문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