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물건 팔기]
꼭 팔아야 하는 것들 세탁기, 에어컨 등은 당근마켓, 중고나라, 아파트 카페 모두에 올렸습니다.
팔면 좋지만 이사한 집에 가져갈 수 있는 것들은 당근마켓에 먼저 올리고 일주일이 지나도 팔리지 않는 것들은 중고나라에도 올렸습니다.
아파트 카페는 연락이 하나도 안오길래.. 다음부터는 그냥 올리지도 않았습니다.
결국은 급하시면 중고나라와 당근마켓 둘다 올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사가기 전에 처분하고 싶었던 것들]
책 약 15권, 옷 3개, 본체, 고장난모니터, 우산꽂이, 소니엔젤, 천연화장품재료, 갤럭시6, 갤럭시노트8, 포켓포토, 에어컨, 고장난 전동 킥보드, 중고 매트리스+프레임, 향수, 쌀, 식탁+의자, 세탁기 였습니다.
제가 사용한 사이트(앱)은 당근마켓, 중고나라, 아파트 홈페이지 였습니다.
당근마켓 VS 중고나라!!!
팔린물건 (총 소요시간 한달 일주일정도)
저는 당근마켓과 중고나라에 둘다 올리기가 귀찮아서 먼저 당근마켓에 올렸는데 일주일 넘게 팔리지 않으면 중고나라에도 올리는 식이여서 어디가 잘팔린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렵고! 하지만 아래에서 조회수 비교는 해드릴게요~
- 당근마켓에서 팔린 물건: 책 5권, 갤럭시6, 갤럭시노트8, 포켓포토, 중고 매트리스+프레임, 향수, 쌀, 식탁+의자, 우산꽂이, 소니엔젤
- 중고나라에서 팔린 물건: 책(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토비의 스프링), 에어컨, 고장난 전동킥보드
- 아파트 카페: 없음
- 아는 지인 한테 팔린 물건: 세탁기
올리는 방법
당근마켓이 핸드폰을 사용해서 올려서 그런지 더 편하긴 하더라, 중고나라도 이제 어플로도 올릴 수 있는 것 같기는한데! 저는 중고나라는 컴퓨터로 올렸습니다
당근마켓
자 예시로 침대를 팔고 싶습니다!
1. 당근마켓 어플을 다운받는다.
2. 동네인증을 받는다 (그 지역에 실제 있어야만 인증이 가능!)
동네 인증하고 시작하기 > 동네인증 완료하기
3. 판매 게시글을 올린다
+ > 중고거래 > 중고거리 글쓰기
제가 침대를 팔기 위해 올려놓은 게시글입니다 참조만 해주세요~
사진은 많을수록 좋습니다! 하자가 있으면 그 부분도 같이 찍어서 올리는게 좋아요!
그 다음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가격을 적습니다. 가격을 제안받기 싫으시면 체크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내용은으로는
크기, 사용횟수, 그 침대의 특징, 거래 유형(택배, 직거래 등등)을 적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중고거래 특성상 교환 환불은 어렵다고 적었습니다.
중고나라 올리는 법
cafe.naver.com/joonggonara 접속 -> 로그인
왼쪽 메뉴바에서 판매하고 싶은 카테고리 선택 > 글쓰기
예를 들어 여행관련 책을 팔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 있는 것은 반드시 입력해야하는 항목입니다.
ex) 판매 가격*, 결제 방법*, 배송 방법*
제가 책을 거의 25권을 판매해야해서 귀찮아서 비슷한 테마끼리 묶어서 찍은 후 한장만 올렸습니다.
책에 대한 설명을 써주고요. (아래에 예시있습니다)
ex) 가격과 어느정도 사용감인지
그 다음 어떻게 거래할 것인지 적었습니다.
아래는 이것을 검색했을 때 제 게시글이 뜨게 하는 태그를 책 제목들로 입력해주었습니다.
ex) $절대실패하지않는호주워킹홀리데이 #당신이남아공에꼭가야하는이유 등
대충 아래와 같이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글씨가 안보이실까봐 적어드리면
- 절대 실패하지 않는 호주 워킹홀리데이 --책제목 정가: 18,000원 --책의정가 판매가: 6,000원 --내가 파는 가격 사용감 있습니다. --책의 상태 필기가 있는 경우에는 필기가 있다고 적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당신이 남아공에 꼭 가야만 하는 이유 정가: 14,800원 판매가: 5,000원 -> 3,000원 --기존판매 가격에서 더 할인되었을 때 이렇게 적었습니다
-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바이블 정가: 17,500원 판매가: 9,000원
- 내일로 기차로 정가: 16,500원 판매가: 7,000원
오류동역, 성수역에서 거래 가능합니다 --거래가능지역 19시~19시 30분 사이에 신도림, 영등포, 신길, 대방, 구일, 개봉, 구로에서도 거래가능합니다.
|
편리함 비교!
저는 당근마켓이 훨씬 편리했습니다.
- 당근마켓 장점
- 핸드폰으로 찍고 핸드폰으로 올려버리는 편리함
- 복잡하게 카테고리 선택안하고 지역별로 올려버리는 편리함
- 끌올이라고 끌어올리기 기능이 있어서 오래 될때마다 또 작성하지 않아도 되어서 너무 좋습니다
(단 하루에 총 5번 끌어올리기 가능하고, 끌어 올릴때마다 끌어올릴 수 있는 기간이 길어집니다)
- 그리고 다른사람들이 제거를 하트(관심)를 누르면 제가 가격을 내려서 끌어올리거나 그러면 알람이 갑니다 그래서 판매가 더 잘될수있죠!
- 당근마켓 단점
판매하기 전에 동네인증을 꼭 받아야만 하는데, 동네인증할 때 꼭 그 동네에 가서 인증을 해야만 해요. 저는 집은 오류동 회사는 성수여서 집에서 누워서 성수지역에도 글을 쓰려고 했는데 성수인증을 받아야만 쓸 수 있더라구요 ㅠ_ㅠ 그래서 결국 주말에 작성하지 못했습니다 넘나 슬픈것
- 중고나라 장점
- 중고나라는 작성할 때 태그(#)을 아래에 작성해요 그래서 구매자들이 입력할 때 태그를 타고 들어올 수 있어요! 즉 키워드기능이 있어서 검색해서 잘 들어오시는 것 같고 그래도 가장 오래된 사이트다 보니 더 많은 사용자가 있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 중고나라 단점
확실히 핸드폰이 아닌 컴퓨터로 하고, 끌어올리기 기능이 없다보니까 시간이 지나면 계속 작성을 해서 편리함에서 당근마켓보다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매너평가!
이것은 당근마켓 완승!!!
당근마켓은 아래와 같이 매너를 평가할수있어요 거래전에 이사람이 어떤 매너 평가를 받았는지 알 수 있는거죠. 그래서 잠수와 비매너 같은 행동을 하지 않아요 그러면 영영 당근마켓에서 거래를 하지 못할수도있기 때문입니다!
조회수 비교!?
이번에는 삼성 본체와 고장난 그린 모니터 판매글을 둘다 올려놨습니다.
중고나라는 2월 15일에 올렸고, 당근마켓에서는 날짜가 확인이 안되어서 정확히 언젠지는 모르지만 꽤 비슷한 시기에 올렸던 것 같습니다.
앗 중고나라:49회 당근마켓:325회!?
저는 중고나라가 훨씬 오래되어서 당연히 중고나라 조회수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당근마켓은 동네별로 모두가 보아서 그런지 제 생각과는 다르게 당근마켓이 조회수도 더 높았네요 ㅇ0ㅇ
- 중고나라
- 당근마켓
아무튼 결론은 꼭 팔아야하는 물건은 당근마켓과 중고나라에 각각 올리시고, 당근마켓에 올렸는데 꽤 오래 지났는데 연락이 오지 않는다 그러면 중고나라에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마켓에서 꽤 오래 올렸는데 연락이 안와서 중고나라에 올렸는데 2일만에 물건 3개 판적도 있거든요!
그럼 모두 중고물건 잘 팔아 보아요~
어휴 다음에는 이사 어플인 숨고, 짐싸, 짐카를 비교해서 올려볼게요!! 그럼이만!!
'Mone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보자 노트북 구매 꿀팁! (i7/11세대/16g/ssd512g 122만원!) ASUS (2) | 2021.06.26 |
---|---|
lh 행복주택 vs 중소기업 전세자금 대출 전격비교!!! (0) | 2021.05.05 |
이사 준비(딜라이브, 귀뚜라미, 롯데카드 해지 및 세탁기 이전설치 비용) (0) | 2021.03.04 |
알뜰폰 후기 (0) | 2021.02.16 |
행복주택 온라인 해약신청 하는법! (0) | 2021.02.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