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알뜰폰 후기

by 개폰지밥 2021. 2. 16.
반응형

[5G폰을 4G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나?]

정답만 말하면 가능합니다.
갤럭시 노트8 256G을 사용하다가 갤럭시 노트10+ 512G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아는 사람에게 37만원주고 중고폰으로 구입했습니다. 일요일 밤에 변경하여 핸드폰을 개통할 수 없는 상황이여서 4G요금 유심을 5G폰에 꼽아보아봤습니다. 별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하더라구요. 대신 아래와 같이 문자가 옵니다.


USIM 이동으로 음성/문자/영상통화에서 기존대비 품질이 차이날 수 있다고
사용한지 2달 되어가는데 딱히 문제 되는것은 없어보입니다.

최신 스마트폰의 유심 규격은 ‘나노유심’이고, 5G폰의 경우 3G, 4G, 5G 까지 모두 수신이 가능하게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 LG U+ 알뜰폰 후기]

- 유심만 변경하는 알뜰폰 요금 VS 알뜰 중고폰 요금제 VS 일반 요금제

정리: 32,950원 VS 60,390원 VS 100,000원
11GB 매일 2GB 3Mbps 속도 무제한으로 사용한다고 즉 모두 무제한인 요금제를 사용하면,
사용하던 폰을 그대로 유심만 교체하면 32,950원
알뜰폰에서 중고폰을 구입하면 60,390원
2배정도 차이가 나네요.
저는 기존의 사용하던 폰을 LG U+알뜰 중고폰인 Note8로 교체하여 한달에 60,390원씩 냈었습니다.
알뜰폰을 사용한 것 치고 저렴한지 잘 모르겠는데, 기존 3사 통신사에 새로운 폰으로 교환하면 보통 10만원씩 내는것으로 보아, 육만원이면 많이 절약한 것 같기도합니다.
그래도 기존의 폰으로 요금제만 바꾸면 삼만원정도에 전화 데이터 모두 무제한으로 사용해보실 수 있으니, 핸드폰 요금 절감에 참 좋은것 같습니다.

-알뜰폰 단점?

통신망도 같은것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있으니 당연히 속도는 똑같고, 단점이라고 하면 kt 사용할때 파인트 할인을 영화권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없다는 것 정도  하지만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기때문에 까먹고 잘사용하지 않는 혜택보다는 가격 할인을 받는것이 훨씬 나은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보통 통신사에 비해서 상담원 연결이 어렵다고 들었습니다. 근데 저는 딱히 상담원과 전화한적이 통신사 옮길려고 전화했을 때 빼고는 없어서 ㅎㅎㅎ

[LG U+알뜰 중고폰 후기]

갤럭시 Note8을 중고로 썼었는데, 크게 무리없이 2년동안 썼습니다. 아마 문제가 생긴다면 일정기간 안에 교체도 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확실히 A급이상 보내기전에 검사를 철저하게 해서 그런지 별문제는 없었습니다.

[LG U+ 알뜰폰 신용카드 캐시백]


LG U+ 알뜰폰 요금을 롯데카드 - I'm CHEERFUL_마스터로 빠져나가게 하면 캐시백이 아래와 같이 들15000원씩 들어왔습니다.

그런데 2020년 이후에는 들어온적이 없네요... 나는 1년동안 캐시백 안들어오는지도 모르고있었네 ㅋㅋㅋ 포스팅하다가 알게되었습니다. 나 너무 둔한거 아니니...?

그래서 이번기회에 롯데카드에 문의를 남겨 확인해본 결과 LG U+ 알뜨폰 캐시백 관련하여 1년동안만 적용되는거였나 봅니다!

확실히 알뜰폰 제휴 신용카드를 만들고 빠져나가게 하면 1~2만원씩 절약되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헬로 모바일로 바꿨는데 제휴 카드가 또 다르더라구요. 그래서 기존에 사용하던 I'm CHEERFUL 롯데카드 해지 후 헬로 모바일 제휴 신용카드로 바꿔보려고 합니다. 그 후기도 나중에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LG U+ 알뜰폰 해지하는 방법 및 헬로 모바일 요금제 가입]

LG U+ 알뜰 중고폰 요금제로 쓰다가 2년 약정이 끝나, 그냥 LG U+ 알뜰폰 요금제로 변경하려고 했습니다.
현재 이벤가는 신규 가입자만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해지하고 헬로 모바일 요금제로 변경하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해지방법을 물어보니, 이 번호를 아예 없애는 것 아니고 다른 요금제로 변경하실 거면, 별도의 해지 없이 다른 통신사 요금제로 신청하면 자동 해지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LG U+ 알뜰폰 요금제를 해지하지않고, 헬로 모바일 요금제로 가입했습니다!
그러면 나중에 아래와 같이 바꾼 통신사인 헬로 모바일에서 이전 통신사 요금까지 같이 부과되어서 나옵니다.

[헬로 모바일 개통하는 방법 및 얼마나 걸리나?]

헬로 모바일 개통방법은 크게 전화개통과 셀프개통이 있는데... 

처음에는 셀프 개통하면 샤오미 팔찌랑 스타박스 텀블러 등 준다길래 셀프 개통하려다가, 범용 인증서 발급에서 너무 화가나서 전화로 개통했습니당 하하핳핳
셀프개통하려고 40분은 넘게 소비한것 같아요. 혹시 범용 인증서 가지고 계신분들은 그래도 쉽게 개통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셀프개통이든 전화개통이든 모두 신분증은 필요합니다 ^0^

[헬로 모바일 유심칩 오기까지는 얼마나 걸리나?]

금요일 오전에 신청해서 토요일 오후에 온것 같습니다. 저는 하루 정도 걸렸네요. 유심이 와서 전화로 개통하기전까지 그전 LG U+ 알뜰폰으로 계속 사용하고 있어서 불편함은 크게 없었습니다 ㅎ

[헬로 모바일 가격]

헬로 모바일 11GB + 매일 2GB+3Mbps 무제한이 33,000원으로 LG U+ 알뜰폰이 32950이니까 50원 더 비싸네요! 하지만 LG U+ 알뜰폰 기존 고객은 이벤트 가로 변경이 불가능하니... 헬로 모바일을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약정도 안걸어도 되고 사은품도 주길래(셀프 개통을 안해서 결국 못받기는 했지만) 괜찮은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